PUBG Razer Surround Pro Setting



배틀그라운드를 할때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사운드플레이를 위해 레이저 서라운드 프로를 사용하고있다.


원래는 헤드셋을 사용해서 이런프로그램을 사용해본적이 없는데 헤드셋을 쓰면 귀가쓸려 한시간만 게임을해도 귀가아파 게임을못해서


이어폰을 쓰는중이라 어쩔수없이 사용하는중이다. 방향감도 방향감이지만 EQ설정으로 발소리나 총소리를 증폭시킬수있어서 


배틀그라운드를 할때는 꼭 키고하는 프로그램이다.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자.



일단 레이저 서라운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이다. 마우스를 레이저 데스에더를 사용중이라

메일로 서라운드프로 코드가와서 세부설정도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됐다!


맨위에있는 서라운드 켜짐/꺼짐 기능으로 다른게임이나 음악을 들을땐 바로바로 끌수있다.

오른쪽에있는 재설정 실행은 자신의 귀에맞게 위치별로 사운드 위치를 정할수있는 기능이다.

눌러보면 알수있는 기능이기에 설명은 생략.





향상탭에있는 기능들이다. 원래는 어떤기능인지 확실히 모르겠어서 다 기본세팅으로 켜놓고했지만 동영상을키고 이것저것 확인해보니

딱히 필요한 기능이없어 모두 OFF상태로 바꿔놓았다. 

특히 스테레오 향상이라는 기능을 켜놓으면 소리가나는 범위가 확장돼 정확한 위치를 잡기가 힘들어 꺼놓았다.

예를들어 E방향에서 정확하게 소리가나면 소리가나는 범위가 E를기준으로 넓게 퍼진다는느낌..


저음증폭기능은 키면 좀더 저음이 증폭돼 발소리가 잘들리지만 EQ세팅을 쓰기때문에 따로 켜놓진 않았다. 켜도 무방

사운드 표준화는 설명에 나와있듯이 소리가 다 비슷비슷하게 나게해주는 기능인것같다. 비가내리는 맵에서 켜봤더니 빗소리가 더 커져 꺼버렸다.





제일중요한 EQ설정이다.


125,250Hz 는 발소리증폭인데 각각 5, 8dB를 올려놓았다. 총소리는 500Hz, 1kHz 인데 총소리는 증폭시킬필요가 느껴지지않아 기본으로 설정해두었다.


나머지 세팅은 유튜브나 자신이찍은 배틀그라운드 영상을 보면서 맞추면 자신에게 딱 맞는 세팅을 찾을수있다.


남들이 정해놓은 세팅도 좋지만 게임하는환경은 모두 다르니 자신에게맞는 세팅을 직접찾는게 제일 좋은것 같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로 저장된 동영상중에 세팅에 쓸만한 영상을 첨부해놓을테니 테스트 해보셔도 좋습니다!


서라운드 프로를 ON/OFF했을때 차소리와 적이오고있는 소리의 차이를 느껴보세요







mable, Gyeongbin


+ Recent posts